뉴스와자료

  • 오토젠,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 선정 > 업계소식

업계소식

오토젠,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 선정

페이지 정보

56 Views  21-02-05 11:02 

본문

자동차 차체부품 전문 기업인 (주)오토젠(대표이사 조홍신)은 1월 1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이하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되었다.

‘소부장 으뜸기업’은 100대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분야 국내 최고 기술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고, 세계 최고 기술 기업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2020년 10월부터 123개의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200여명의 전문가 평가를 거쳐 22개의 기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분야별로는 반도체 3개, 디스플레이 4개, 전기전자 4개, 기계금속 7개, 자동차 3개, 기초화학 1개가 선정되었으며, 오토젠은 ‘장수명 도금 강판 제조기술’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상아프론테크, 성우하이텍과 함께 자동차 분야에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5년간 범정부 차원의 100여개 가용프로그램을 연계하여 기술개발, 사업화, 글로벌 진출에 이르기까지 전주기에 걸쳐 밀착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조홍신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기술력을 인정받아,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되어 감사하고 영광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는 대한민국의 ‘핫 스탬핑’ 기술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려 관련 기술의 완전한 국산화를 달성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당사 주도로 핫 스탬핑 소부장 Value Chain을 재정립하고, 산․학․연 컨소시엄 구축 및 R&D 활동을 이어가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라고 향후 계획을 언급했다.

또한 “핫 스탬핑의 소재, 부품, 장비 분야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여, 관련 기술을 완전 국산화하고 자동차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증대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