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 : 뉴스와자료 : 업계소식

업계소식

제목 [업계소식] 상신브레이크, 경상북도와 MOU 체결
작성일 2017-08-01


자동차 브레이크 전문기업 상신브레이크(주)(대표이사 김효일)는 6월 23일 호텔인터불고에서 경상북도와 철도차량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경상북도는 이날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김기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원장과 철도 관련 산업체, 연구기관, 대학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도차량 산업육성 전략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경북도가 미래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철도차량산업을 선점하기 위해 추진하는 철도차량 핵심부품 시험인증 기반구축사업의 핵심부품 및 평가기법 개발, 장비 공동활용 등에 상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자 상신브레이크를 비롯, 경산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현대로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어, 경북지역 특화산업인 자동차부품 및 소재 분야와 융합한 철도차량 부품 기술개발과 기업지원을 위한 산․학․연 전문가 40여명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출범했다.

경북도는 철도차량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방안도 소개하고 발전적인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해 12월 산업부로부터 사업비 200억원을 확보해 핵심부품 기술개발지원, 신뢰성평가 인프라구축, 기술지원센터 조성을 위한 철도차량부품 시험인증 기반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북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장, 의장 관련 부품에 대한 시험․인증을 바탕으로 핵심부품 R&D 개발과 핵심기술 국산화, 그리고 자동차부품산업 등 타 산업과 연계 등 첨단기술을 융합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에 나선다.
이전 일진, FCA ‘우수 협력사(Supplier of the Year)’ 선정
다음 엄대열 유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중견기업인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훈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