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 : 뉴스와자료 : 업계소식

업계소식

제목 [업계소식] 대성엘텍,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IVI 플랫폼에 도전
작성일 2017-10-10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 전문기업인 (주)대성엘텍(대표이사 박상규)은 정부과제(월드클래스300)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 모듈형 IVI플랫폼을 개발하고, 스마트 컨넥티비티, 차세대 네트워크, HMI(Human Machine Interface), Security, OTA(Over The Air) 등 핵심요소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성엘텍은 월드클래스300의 연구개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98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하였으며, 이중 50%는 정부가 지원한다. 펜타시큐리티, 코나에스, 셀바스에이아이, 전자부품연구원과 같은 관련분야의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이 참여하여 2021년까지 5년간 진행된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IoT, 클라우드 등으로 인한 변혁,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모든 산업계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이런 새로운 패러다임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플랫폼으로는 한계를 가지게 되고,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기술적 요구에 대응하고, 모든 제품의 개발기간 단축을 위해 새로운 개념의 플랫폼이 필요하다.

대성엘텍은 “혁신적인 IVI플랫폼 확보를 통해 커넥티드카를 기본으로 클라우드 기반 첨단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밝히며 “대성엘텍은 플랫폼 중심으로 기술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 대원강업, 충청권 월드클래스300 기업 1위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