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 : 뉴스와자료 : 업계소식

업계소식

제목 [업계소식] 에스엘미러텍, 2018년 자본재산업 발전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작성일 2018-10-10



아웃사이드․인사이드 리어뷰 미러 등 자동차부품 전문업체인 (주)에스엘미러텍(대표이사 이군모)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18년 자본재산업 발전유공’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다.

자본재 산업(기계류, 부품, 소재산업) 발전유공 포상은 수입 의존도가 높은 핵심 자본재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 확보를 위해 전념해 온 기계산업계 기업과 경영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1984년도부터 시행되어온 포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기계산업진흥회를 통해 2018년 후보기업과 기업인을 발굴하고 기술개발 업적도, 수요창출 기여도, 국가발전 기여도, 국민생활 향상도 등 포상 부분별 차별성 있는 특성지표를 활용하여 사전 평가 및 현장 실사를 걸쳐 총 12개 기업과 33명의 기업인을 최종 선정하여 수상을 실시하였다.

에스엘미러텍은 차량용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의 국내 최초 개발을 통해 자동차 안전 관련 법규 제정에 기여하였고, 기존 미러 대비 시야각을 개선함은 물론 인식 기능을 활용한 안전성을 강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차량 전체 연비 개선에도 기여하였으며, 또한 지난 3년간 127%의 매출신장과 34% 고용증가를 달성한 경영 실적을 인정받아 기업 부분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

금년 시상은 9월 11일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개최된 제18회 국제자동화 정밀기기 전시전 개막식 축하 행사로 약 300여명의 유관기관장과 기계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시행이 되었으며, 에스엘미러텍은 이군모 대표가 참석하여 수상하였다.

에스엘미러텍은 일자리창출지원 우수기업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IT 혁신을 인정받아 2012년에는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그리고 소통과 화합으로 건전한 노사 문화 정착을 인정받아 2016년에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전 엘에스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 중장기 비전 ‘새로운 도약 22 비전 222...
다음 성우하이텍, 성우혁신사관학교 1기 수료식 가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