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자료

  • 현대위아, 내달 창원 본사 내 ‘체험형 안전교육센터’ 개소 > 업계소식

업계소식

현대위아, 내달 창원 본사 내 ‘체험형 안전교육센터’ 개소

페이지 정보

167 Views  24-06-11 09:39 

본문

자동차부품 및 공작기계 전문생산기업인 현대위아(주)(대표이사 정재욱) 오는 6월 중 경남 창원시 본사 내에 체험형 안전교육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라고 5월 23일 밝혔다. 안전교육센터는 모든 사람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 교육을 제공하는 공개 교육 시설로 현대위아는 본사 내 직원 식당으로 사용하던 756㎡(약 230평) 규모의 2층 건물을 활용해 교육센터를 만들었다.
현대위아는 안전교육센터를 교육자들이 쉽고 편하게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하여 산업현장은 물론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안전사고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건강히 몸을 지킬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위아는 특히 제조업의 특성을 살려 ‘산업 안전’ 교육에 집중해 교육센터를 만들고 있다. 자동화 라인 내 협착, 산업용 로봇 사고, 감전, 지게차 및 크레인 충돌 등 산업현장에서의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알리고 이를 예방할 방안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는 목표다. 현대위아는 이를 통해 임직원뿐 아니라 협력사와 지역의 여러 기업이 안전교육센터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실제 현대위아는 올해부터 협력사가 더욱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협력사의 사업장과 제조 공정상의 위험 부분을 확인하고 개선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안전교육센터에서 협력사 임직원 모두가 스스로 안전 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오랜 기간 준비한 안전교육센터를 다음 달 개소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며 “현대위아뿐 아니라 안전교육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안전 의식을 갖추고 보다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