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자료

  • 만도, AWS․메가존과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 업계소식

업계소식

만도, AWS․메가존과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페이지 정보

107 Views  21-04-05 11:39 

본문

(주)만도는 3월 3일 판교 글로벌 R&D센터에서 클라우드 관리 기업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잡고 사물인터넷(IoT)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만도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모빌리티 기기를 관리하고,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골자이다. 메가존과 만도는 AW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이용해 모빌리티 기기 관련 IoT 솔루션을 만든다.

만도는 그간 축적한 차량 핵심 부품과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로 만도와 메가존이 공동 개발 중인 IoT 솔루션은 차세대 마이크로 모빌리티 구동 시스템이나 자율주행 로봇 등 여러 모빌리티 기기를 지원한다. 향후 배터리 및 수소 전기자동차 관련 서비스에도 폭넓게 활용할 예정이다.

개발한 솔루션은 국내뿐만 아니라 향후 유럽과 북미시장까지도 확장할 예정이다.
오창훈 만도 WG 캠퍼스 부사장은 “AWS,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진행하는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만도가 가진 최첨단 기술들을 유기적으로 연동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신규 사업들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