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자료

  • 일진베어링, 이상일 회장 고대의료원 백신 개발에 1억원 기부 > 업계소식

업계소식

일진베어링, 이상일 회장 고대의료원 백신 개발에 1억원 기부

페이지 정보

50 Views  21-10-08 10:44 

본문

자동차 부품 및 산업용 베어링 전문제조업체 ㈜일진베어링(대표이사 이상일)은 감염병 극복 및 백신개발을 위한 의학발전기금으로 고대의료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9월 7일 밝혔다. 이날 열린 기부식에는 (주)일진 이동섭 총괄사장이 참석했으며 고려대 정진택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일진 이명수 부사장, 박중양 전무 등이 참석하였다.
지난 73년 일진을 창업해 굴지의 자동차 부품회사로 성장시킨 이상일 회장은 고려대학교 교우로서 이미 약 80억 원을 모교에 기부해 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감염병 대응 연구기지인 정릉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감염병 연구와 백신 개발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상일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든 사람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모교 병원에서 감염병 극복을 위한 백신 개발에 앞장선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다. 이 기금이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고려대 정진택 총장은 “그간 모교에 큰 도움을 주셨던 교우님께서 이번에도 감염병 연구에 지원해주셔서 더욱 감사하다. 교우님께서 실천하신 나눔의 가치는 모든 고대 가족들에게 커다란 울림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국산 범용 백신개발 뜻에 공감하시고 동참해주신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메디사이언스 파크를 통해 팬데믹 시대에 국민건강을 수호하는 진정한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 쉼 없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