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자료

  • 삼보모터스 이재하 회장, 계명대학교로부터 명예 공학박사 학위 수여 받다 > 업계소식

업계소식

삼보모터스 이재하 회장, 계명대학교로부터 명예 공학박사 학위 수여 받다

페이지 정보

84 Views  22-07-11 10:17 

본문

자동차 자동변속기 정밀프레스 제품 및 엔진시스템 관련 부품 전문생산업체인 삼보모터스(주)(대표이사 이재하)는 이재하 회장이 계명대학교로부터 6월 16일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계명대 동천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삼보모터스 이재하 회장, 김상동 경북도립대학교 총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을 비롯해 삼보모터스 관계자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정진갑 계명대학교 대학원장의 공적조서 소개, 신일희 계명대 총장의 명예박사학위 수여 및 수여사, 이재하 회장의 답사,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과 김상동 경북도립대 총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정진갑 계명대 대학원장은 “한국의 자동차부품 제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오며, 삼보문화재단을 설립해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문화‧예술 활동 등을 적극 추진해 기업 이익의 사회적 환원을 도모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대구FC 이사회 회장,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 발전과 나눔을 확산하는 사회혁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공적을 소개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수여사에서 “이재하 회장의 다양한 이력과 업적은 하나하나 설명하기 힘들다. 늘 희망의 신념을 전해주시며 우리들에게 큰 삶의 귀감이 되는 이재하 회장에게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재하 삼보모터스 회장은 “모교인 계명대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을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고 영광스럽다”며 “오늘의 성장과 결과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그려갈 새로운 도전을 약속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계명대 동문으로써 모교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